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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으로 모인 기금 1억원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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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9일부터 6월 29일까지 <우유사랑라떼> 한 잔 판매당 100원씩 적립

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으로 모인 기금 1억원 전달 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 기금 전달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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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사)한국낙농육우협회와 함께 지난달 31일 스타벅스 시청 플러스 점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우유사랑라떼'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기금은 2월9일부터 6월29일까지 전개한 스타벅스의 국산우유 소비촉진 캠페인인 '우유사랑라떼'캠페인 음료 1잔 판매당 100원씩 적립해 조성된 금액이다. 해당 기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를 통해 소외계층 어린이 우유급식사업인 '사랑의 우유보내기'운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우유사랑라떼'캠페인은 매주 월요일마다 카페라떼 톨 사이즈(355㎖)를 '우유사랑라떼'로 정해 3900원(현재 판매가 4600원)에 제공한 행사로 분유 재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기여한다는 공익적인 취지로 마련됐다.


약 5개월에 걸쳐 진행된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은 총 21회 동안 약 43만ℓ의 우유 사용으로 카페라떼의 일 평균 판매량 대비 150%가 넘는 우유소비촉진 성과를 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사회책임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낙농산업 발전과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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