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마트한 공기청정기 구입 가이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후끈한 온도로 연일 폭염이 내리쬐는 여름이 다가왔다. 집집 마다 찌는 더위에 창문을 닫은 채 에어컨 피서를 즐기는 시기다.


창문을 닫고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가정 내 공기 청결을 지켜주는 공기청정기의 중요성도 커진다. 높은 습도와 더위 속에서 가정 내 공기 청결을 지켜주는 공기청정기 구매 노하우를 글로벌 청소기 브랜드 후버의 도움을 받아 공개한다.

공기청정기가 갖춰야 할 필수 덕목은 공기 정화 기능이다. 제 아무리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저렴한 가격을 갖춘 제품이 있다 해도 공기 청정 능력이 떨어진다면 무용지물이다. 때문에 공기청정기를 구매할 때는 제품이 가진 공기 청정 능력과 그에 따른 공기 집진 기능의 특징을 다방면에서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공기청정기 프리 필터를 통과한 먼지들은 제품 마다의 특색이 반영된 방식으로 집진 되는데 전기 집진 방식부터 음이온 발생 방식, 워터 필터 방식까지 그 방법이 다양하다. 최근에는 정전기를 이용한 방식으로 먼지를 집진하는 정전 방식의 공기청정기까지 등장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정전 방식의 공기청정기는 공기 중 흩어져 있는 먼지들을 정전기 작용을 통해 효과적으로 집진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집진 방식을 꼼꼼히 살펴보고 가정 내 먼지를 가장 효율적으로 정화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공기청정기 구매 노하우의 기본 중 기본이다.


가정 내 공기 청결과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소중한 가전 공기청정기지만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으로 인해 괴로울 때도 많다.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제품이 도리어 스트레스를 줄 수도 있는 것이다.


따라서 공기청정기 구매 시에는 해당 제품의 소음 정도를 체크해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반드시 제조사가 공개한 소음 정도를 확인하고 비교해 본 뒤 구매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또한 잦은 고장을 일으키는 제품이라면 구매를 재고해봐야 한다. 비단 공기청정기뿐만 아니라 모든 가전 제품의 기본 중 기본은 바로 오랜 기간 잔 고장 없이 사용 가능한 내구성이다.


제품의 다양한 기능과 스펙을 꼼꼼하게 살펴봤다면 마지막으로 제조사 제품의 내구성을 확인해야 한다. 해당 제품의 제조사의 기존 제품 후기를 통해 내구성을 확인해보거나, 제조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