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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병완 의원 “백운고가 철거 사업 본격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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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병완 의원 “백운고가 철거 사업 본격 시동” <새정치민주연합 장병완 국회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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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승용]

“기획재정부 설득…백운고가 철거 설계비 수시배정 예산 확보”
“위험도로 개선은 역부족…혼잡도로 개선전환 조기 완공할 것”


광주 남구의 대표적 위험 도로인 백운고가 철거가 본격화 될 전망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장병완 의원(광주 남구)은 30일 기획재정부의 수시배정예산으로 묶여 집행되지 못했던 백운고가 철거 사업 설계비 총 10억원 중 1억2천800만원이 29일 최종적으로 배정돼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백운고가는 건설 당시 경전선 철도로 인해 불가피하게 급경사, 급커브로 건설돼 이 지역의 교통사고와 교통체증을 유발하는 대표적 위험 도로시설이었다.

이에 백운고가를 철거하고 지하차도로 개량하는 총액 290억 규모의 사업을 추진했고, 장 의원의 노력으로 2014년부터 설계비 10억원이 배정됐다.

하지만 예산 부족 등의 이유로 해당예산의 일부가 수시배정예산으로 묶여 정상 집행되지 못했고, 도시철도 2호선 연계 등으로 사업 추진이 늦어져 올해 초까지 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했다.

그러나 장 의원이 기획재정부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수시배정예산으로 묶여 있던 설계비 예산 잔액을 전액 집행하도록 해 사업이 본격화 하게 된 것이다.

장 의원은 “백운고가 철거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의 교통정체 뿐만 아니라 백운광장 주변 미관과 상권 활성화 효과를 가져와 시민들의 편의가 크게 증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장 의원은 위험도로 개선사업인 백운고가 철거사업의 조기 완공을 위해 혼잡도로 개선사업으로 변경·추진할 계획이다.

장 의원은 “위험도로 개선사업은 비교적 소규모 사업으로 관련 예산이 부족해 사업 기간이 길 수밖에 없다”며 “국토부·기획재정부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이를 혼잡도로개선사업으로 전환해 조기완공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장 의원은 이어 “이 사업이 혼잡도로 사업으로 변경될 경우 완공까지 기존 6∼7년에서 3∼4년내에 완공될 수 있다”며 “지역민의 편의를 위해 하루속히 사업을 완공하도록 내년 예산부터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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