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로레알코리아, '2015 사이언스오픈랩' 참여 여고생 모집

시계아이콘00분 4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로레알코리아, '2015 사이언스오픈랩' 참여 여고생 모집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로레알코리아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은 오는 10월 진행될 ‘사이언스오픈랩(Science Open Lab)’에 참여할 여고생 300명을 8월15일까지 모집한다.

'사이언스오픈랩'은 여고생들의 이공계 진입을 돕고 여성과학계 인재풀 확충을 위해 생명과학분야에 관심이 있는 여고생들에게 과학 실험 체험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경북대학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서울, 경기를 비롯해 강원, 충청, 경상, 전라 등 전국 6개 지역 22개 우수 연구실에서 10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15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상’의 학술진흥상 수상자인 문애리 교수(덕성여대 약학대)의 연구실도 오픈된다.

2013년 처음 개최된 ‘사이언스오픈랩’은 지난 2년간 480여명의 여고생이 과학 연구소에 직접 찾아가 주제에 맞는 실험을 진행해왔으며, 첫해 180여명에 이어 지난 해 참석자가 300여명으로 늘었다.


올해 사이언스오픈랩은 '수면조절에 관여하는 뇌 회로 연구', '식욕조절을 통한 비만 당뇨 치료 방법', '암세포에 효과있는 천연물 탐색' 등 학교 수업에서 다루기 어려운 주제와 관련된 실험 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뇌 과학, 유전자학, 면역학, 약학 등 다양한 생명과학분야를 접해볼 수 있다. 우수한 여성과학자들의 지혜기부로 이루어지는 사이언스오픈랩은 여고생들이 과학자들과의 밀착 멘토링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여성과학자라는 꿈에 한 발 다가설 수 있도록 돕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여고생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홈페이지를(www.womenbioforum.org) 방문, 공지사항을 통해 지원서와 과학교사추천서를 다운 받은 후, 관심 있는 연구주제와 희망 연구소 및 일정을 확인해 오는 8월15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