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8일~14일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가족과 함께해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 곡성군이 주최하고 곡성심청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5회 곡성심청축제가 오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개최된다.
곡성군은 지난 21일 곡성심청축제추진위원회 회의에서 행사의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효녀 심청의 원류고장인 곡성군은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곡성심청축제를 ‘효와 함께 열어가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와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여행’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가족 동반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심청 효행관’, ‘공양미 삼백석 모으기’, ‘심봉사 체험’과 같은 효녀 심청을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과 다채롭고 흥겨운 공연과 이벤트 행사가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펼쳐진다.
유근기 군수는 “제15회 곡성심청축제는 우리 사회의 근간인 가족에 대한 사랑과 효를 되새겨 보는 알차고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새롭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관광객 여러분께 즐거운 추억을 선사 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