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천 MICE 앱’ 출시… MICE 인프라 정보 실시간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도시공사는 인천에서 개최하는 국제회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지역별 관광 및 숙박 등 주변 MICE 인프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웰컴데스크 플랫폼으로 ‘인천 MICE 앱’ 서비스를 출시했다.


인천 MICE 앱은 인천에 처음 오는 국제회의 내·외국인 참가자가 어떠한 MICE 인프라(숙박, 쇼핑, 관광지, 레스토랑 등)가 있는지 확인하고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도보, 대중교통 등)의 실시간 정보를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인프라는 카테고리별 지역(Zone)별 지도, 키워드 검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작동해 인터넷 환경이 여의치 않은 외국인 참가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인천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일정, 사진 갤러리, 설문조사도 실시간 안내될 예정이다.

인천 MICE 앱은 단순한 주변 인프라 정보제공을 넘어 호텔, 레스토랑, 카페, 주요 관광지 및 쇼핑몰 등 인천 MICE카드 가맹점 방문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향후 가맹점 수를 늘려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 MICE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iOS앱스토어에서 ‘incheon mice’를 검색한 후 검색결과상에 ‘Unforgettable INCHEON’ 가이드를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인천도시공사 관계자는 “인천 MICE 앱 출시를 바탕으로 인천을 스마트 MICE 도시, 지속가능한 컨퍼런스 도시로 브랜드화 하는데 힘 쓰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