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MBC 수목드라마로 방영
드라마 방영 기념 특별판 웹툰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다음카카오는 8일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된 순정만화 '밤을 걷는 선비'가 TV드라마 방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밤을 걷는 선비'의 원작 만화는 조선시대 뱀파이어를 소재로 삼아 122만명의 독자들을 모았고, 단일 콘텐츠로 4억원 이상의 매출을 낸 인기작품이다.
카카오페이지는 드라마 방영 기념으로 특별 제작한 '밤을 걷는 선비-드라마 특별판' 웹툰을 7월부터 매주 수·목요일 주 2회 연재한다. 드라마 내용을 웹툰으로 먼저 즐길 수 있고, 만화 주인공과 드라마 주연 배우들의 모습을 비교해보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밤을 걷는 선비' 원작 만화를 구독하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원작 만화를 20화까지 무료로 공개하고, 21화부터 '기다리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8일부터 드라마 방영 기간 동안 매일 카카오페이지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유료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1000캐시를 제공한다. 오는 20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밤을 걷는 선비'를 구독하는 이용자에게 원작 만화와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두행 다음카카오 카카오페이지 서비스 총괄은 "온라인 콘텐츠 시장에서 침체기를 겪었던 순정만화 장르가 카카오페이지와 같은 새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통해 재조명받고 있다"며 "더 많은 콘텐츠가 카카오페이지 플랫폼을 발판으로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