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프로, "크기 반으로" 액션캠 '히어로4 세션' 출시

시계아이콘01분 0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고프로, "크기 반으로" 액션캠 '히어로4 세션' 출시 고프로 히어로4 세션
AD


기존 고프로 '히어로4' 대비 50% 작고 40% 가벼운 '히어로4 세션' 국내 출시
하우징 없이 가능한 10m 방수기능+간편한 원 버튼 제어…강력한 촬영환경 제공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고프로는 오는 12일 지금까지 출시한 고프로의 액션캠 중 가장 작고 가벼우며 별도의 하우징 없이도 10m까지 방수가 가능한 신제품 '히어로4 세션'을 출시한다. 가격은 49만5000원.


이번에 출시하는 히어로4 세션은 풀HD(1080p/60f, 720p/100f) 및 쿼드HD(1440p/30f)의 해상도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사진 촬영은 800만 화소를 지원한다. 사진 촬영시 초당 최대 10매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버스트 모드와 0.5~60초 사이의 일정한 간격으로 촬영해 짧은 영상으로 표현하는 타임랩스 모드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히어로4 세션은 고프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히어로4에 비해 크기가 가로 3.8cm, 세로 3.8cm, 깊이 3.6cm로 50%가 작고, 무게는 74g으로 40% 가벼우며, 고프로의 다양한 마운트와 호환이 가능하다. 4대 3의 화면비율로 촬영한 영상이 16대 9 비율로 동적 확대되는 '슈퍼뷰', 사진·동영상의 고급 수동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튠', 밝고 어두운 환경을 촬영할 때 유용한 '자동 저조도 모드' 등을 포함하고 있다.


히어로4 세션은 활동 중에 바람 소리 등의 잡음을 줄이기 위해 마이크를 교차로 바꾸며 녹음하는 이중 마이크 시스템을 채택했다. 하우징 없이 방수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 물속에서의 녹음 기능이 크게 향상됐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히어로4 세션의 마운트, '볼 조인트 버클'은 회전축이 포함돼있어 다양한 관점에서의 촬영이 가능하다. 카메라를 마운트로부터 탈부착 할 필요 없이 촬영 각도를 빠르고 쉽게 변경할 수 있다.


고프로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닉 우드먼은 "역대 고프로의 액션캠 중 가장 작고 가벼우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히어로4 세션은 고프로의 최신 기술들과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그 동안 쌓아온 고프로의 노하우가 결합돼 가장 간편한 동영상과 사진 촬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특히 이번에는 사운드의 품질도 화질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고려해 바람이 강한 환경이나 수상 스포츠를 즐길 때 매우 우수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오는 12일부터 고프로 매장과 고프로 공식 웹사이트 (http://ko.gopro.com) 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