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현대캐피탈 전산 작업 실수로 일부 고객의 신용카드 사용이 일시적으로 정지돼 불편을 겪고 있다.
7일 오전 현대캐피탈은 은행연합회에 고객의 연체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오류를 범했다. 이로 인해 파산 면책을 받고 신용을 회복한 8200여명의 고객이 신규 연체자로 등록돼 이들 카드 사용이 일시적으로 정지됐다.
현대캐피탈은 고객에게 사과 문자를 발송하고 필요하면 보상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은행연합회, 신용정보회사 등 관계 기관과 협력해 오늘 중으로 잘못 올라간 정보를 수정하고 피해 복구 작업을 완료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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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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