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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교보문고에 '비콘' 설치…사용자 특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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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교보문고에 '비콘' 설치…사용자 특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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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레콤의 비콘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상용화됐다.

SK텔레콤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체크인 기능에 최적화된 비콘을 약 60여개 설치해 방문 고객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교보문고의 'O2O 서비스인 윙크(WingK)'와 모바일 교보문고 앱을 설치한 고객들은 각종 이벤트 공지, 이북(eBook)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윙크는 날개(Wing)와 교보문고(Kyobobook)의 합성어로 교보문고가 새롭게 선보이는 O2O 서비스 명칭이다.


이번에 적용된 기술은 SK텔레콤의 위치기반 서비스 플랫폼인 위즈턴(WIZTURN)의 ‘체크인’ 솔루션이다. 매장 접근 시 고객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켜고, 매장에서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날 경우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끌 수 있다. 매장 내 10~20M내외의 구역별로 개별 설정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펜스’기능을 바탕으로 매장 내 구역별로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윙크는 고객이 매장 내 이동 시 구역별 특화된 서비스를 잠금화면을 통해 제공한다. 고객이 처음 매장을 방문할 때 감사 이벤트를 고지하고, 매장 내 특정 구역(Zone)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북(eBook)을 제공하며, 소설 존(Zone0, 핫트랙스 등 특정 구역에서는 그 특성에 맞는 정보 및 할인쿠폰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윙크(WingK) 서비스는 저전력블루투스(BLE) 기반의 안드로이드 4.3 버전 이상 안드로이드 폰에서 우선 제공된다. 향후 iOS 7 이상의 스마트폰과 타지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교보문고는 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윙크(WingK) 서비스 가입자에게 친환경 에코보틀 선착순 제공,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1000 포인트 증정, 위크 추천도서 10% 쿠폰제공 등의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비콘과 실내 위치기반 플랫폼 기술 제공을 통해 고객사가 자체적으로 O2O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이와 관련 다양한 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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