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마켓-옥션, 상반기 모바일 인기상품은?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티셔츠, 노트북, 기저귀’ 가장 인기


G마켓-옥션, 상반기 모바일 인기상품은?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올해 상반기(1월1일~6월30일) 모바일 쇼핑 결산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인기 있었던 품목을 집계한 결과 1위 ‘티셔츠’, 2위는 ‘노트북’이며, 3위는 ‘기저귀’로 조사됐다고 6일 밝혔다.

원피스, 런닝화 및 운동화, TV, 분유, 물티슈, 쌀, 냉장고가 그 뒤를 이었다. 패션-디지털가전-육아 상품이 톱 10 카테고리 중 9개를 차지했다.


패션 품목에서는 티셔츠, 원피스, 운동화가 판매 순위 베스트 10위 안에 올랐다. 디지털가전 상품군 중에서는 비교적 단가가 높은 노트북, TV, 냉장고 등 대형 가전의 판매가 많았다. 육아용품 중에서는 기저귀, 분유, 물티슈가 순위에 올랐다. G마켓에서는 자켓/코트, 옥션에서는 남성등산복이 각각 톱 10에 들었다. 옥션에서는 쌀, 국내산 과일 등 식품이 순위에 오른 것이 특징이었다.

한편, G마켓과 옥션 모두 상반기 동안 모바일 판매가 크게 는 것으로 나타났다. 6월 G마켓과 옥션 통합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87%나 늘어 42%의 비중을 차지했다. 상반기 동안 모바일 비중은 꾸준히 증가했으며 6월 한때 G마켓 모바일 비중이 50%를 넘어서기도 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