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ㆍ백화점 유통망을 활용한 유망 중소기업 판로 개척
서울세계불꽃축제에 K-POP, 비보이 공연, 미디어파사드 등 관광 콘텐츠 강화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한화갤러리아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한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나선다.
두 회사는 1일 서울 중구 소공동 '더 플라자'에서 '한국 콘텐츠 산업 발전'과 '성과공유 확산을 통한 대중소기업과 공공기관의 동반성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63빌딩에 시내 면세점을 추진 중인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면세점 개관 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신진 디자이너, 유망 중소기업의 패션 시제품 제작지원, 애니ㆍ캐릭터 상품, 등의 판로 개척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 더불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문화 콘텐츠 유통 활성화에 나선다.
특히 신진 디자이너 상품의 경우 면세점 뿐만 아니라 한화갤러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백화점 유통망을 활용, 팝업 매장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고객 반응이 좋은 브랜드는 정상 매장 입점 및 백화점 온라인몰 판매를 지원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현재 한국콘텐츠 진흥원이 올해 처음 시행하는 '2015년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 지역의 콘텐츠가 글로컬(Global+Local)의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일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한화그룹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대한민국 대표 가을축제인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의 관광 콘텐츠를 강화한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00년부터 시작, 이제까지 총 12회 진행됐으며, 매년 영국ㆍ중국ㆍ이탈리아 등 해외참가국을 초청해 약 2시간 동안 63빌딩이 있는 여의도 한강공원의 가을 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축제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연간 100만~1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여하며 매년 24만명 규모의 외국인 관광객도 이를 직ㆍ간접 관람하는 것으로 추정집계 된다.
이에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여의도ㆍ한강 관광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화그룹의 협업은 올 가을부터 열리는 '2015 서울세계 불꽃축제'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 63빌딩 한강공원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외국인이 선호하는 K-POP 콘서트, 비보이 공연, 미디어파사드 공연 등의 문화 관광 요소를 강화하고, 한화그룹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연 콘텐츠의 제반 시설을 갖추기로 했다.
한편 한화갤러리아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포함해 63빌딩 자체 관광 콘텐츠와 연계한 한강유람선 프로그램, 노량진수산 시장 투어, 한류스타 초청 콘서트, 여의도 봄꽃 축제, 에코ㆍ힐링 투어, 종합병원과 연계한 의료관광 등 13개의 신규 관광 진흥 프로그램을 통해 63빌딩 인근 관광 인프라도 적극 개발ㆍ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한국콘텐츠 산업의 질적 성장 및 지속 가능한 발전 토대 구축을 위해 콘텐츠 산업의 주요 주체인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창작자 중심의 콘텐츠 산업 기반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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