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토요타가 일본 국내 마케팅을 위해 제작한 한편의 동영상이 유투브 등 온라인에서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어 화제다.
토요타의 일본 국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토요타 마케팅 재팬'이 일본 아버지의 날을 맞아 공개한 'Loving Eyes'로 토요타가 '교통사고 제로' 구현을 위해 도입하고 있는 '충돌 회피 지원 패키지' 시스템의 홍보영상이다.
자동차를 무대로 펼쳐지는 30년에 걸친 인생의 궤적을 아버지의 눈과 딸의 시선의 2가지 관점에서 바라본 더블 사이드 스토리다. 안전에 대한 '아버지의 마음'을 담은 웹동영상으로 일본을 비롯해 국내에서도 감동 무비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시선은 아버지가 딸을 배려하고 성장을 지켜보는 모습을 그려낸 아버지 시점 'Father's view'와 아버지의 배려를 받으면서 성장해 가는 딸의 시점을 나타낸 'Daughter’s view'로 이뤄졌다.
특히 두 개의 시선이 대칭돼 있어 양쪽을 봄으로써 아버지의 배려에 대해 딸이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 또 딸의 반응에 대해 아버지가 어떤 표정을 짓고 있었는지, 두 사람의 기분을 깊게 이해할 수 있다. 딸에게는 보이지 않는 아버지의 배려와 딸의 성장에서 느끼는 아버지의 감사와 애정이 바로 그것. 영상은 '사랑이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켜보는 것. 그 눈길을, 자동차에도'라는 카피로 마무리된다.
토요타 관계자는 "이 동영상은, 아버지와 딸, 각자의 시점에서 아버지의 배려, 사랑을 재차 느낄 수 있는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며 "딸은 보이는 곳에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애정을 듬뿍 받고 있으며, 그런 평소의 애정에 대한 감사를 올해의 아버지의 날에는 꼭 아버지에게 전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에서 제작됐다"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