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오는 7월 1일자로 3급 승진 2명, 4급 승진 4명, 5급 승진 7명 등 일반직공무원 574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24일 단행했다.
7월 1일자로 공로연수에 들어가는 나주공공도서관 김재원 관장 후임으로 이종범 총무과장을, 목포공공도서관 이한근 관장 후임으로 김기정 시설과장을 3급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총무과장에 임의환 예산과장, 예산과장에 이정재 교육협력관, 행정과장에 박성수 홍보담당관, 재무과장에 김기오 행정과장, 시설과장에 박윤성 감사총괄담당 서기관을 보직 변경했다.
김용찬 인사담당사무관외 3명이 4급으로, 완도보길중학교 행정실장 김진섭외 6명이 5급으로 승진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 5급 이상은 능력과 실적 중심으로 승진과 보직을 부여하였으며, 6급 이하 공무원 전보는 본인의 희망지역을 반영한 전보서열 명부를 적용했다"며 "특히, 교육지원청 및 도서지역 근무자 사기진작을 위해 6급 승진의 경우 승진임용 배수 범위 내에서 본청 근무자는 7년 2월 이상, 교육지원청 및 도서지역 1년 이상 근무 경력자는 9년 6월 이상, 교육지원청 및 도서지역 근무경력이 없는 자는 11년 이상 근무경력자를 순위에 따라 승진 임용하였고, 7급 승진의 경우도 승진임용 배수범위 내에서 본청 근무자는 3년 4월 이상, 교육지원청 및 도서지역 1년 이상 근무경력자는 5년 이상 경력자를 순위에 따라 승진 임용했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