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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3회 연속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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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3회 연속 획득 지난 19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경동나비엔 최재범 대표(오른쪽 첫 번째)가 소비자중심경영(CCM) 3회 연속 인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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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이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제도인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업계 최초로 3회 연속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2005년 도입 이후 현재까지 공공기관과 기업을 합쳐 총 137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2011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후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해 3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도 ‘Touch Spirit(고객의 마음에 감동을)’이라는 슬로건 하에 전사적인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소비자 만족도 향상과 불만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한 이후 지속적으로 친환경 고효율의 에너지 기기 개발을 이끌어 온 국내 대표 보일러 제조사다.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생활환경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고객의 소리(VOC)’를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고객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서비스 관리 시스템(CIC) 구축, 서비스기사 등록제 운영, 기술상담센터 운영 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도 기울인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는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기기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의 신뢰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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