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천구, 마을전문가 양성 주민 주도 마을 만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9일부터 주민 주도의 마을 살이 제안을 위한 마을아카데미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9일부터 숨어있는 우리 마을의 자원을 찾아보고 마을의 핵심리더를 양성하는 ‘양천 마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3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해누리 타운 2층 아트홀에서 개최될 양천 마을 아카데미는 함께 살아가는 마을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총 7차례 진행된다.

첫 시간에는 ‘상상하는 마을-도시에서 행복한 마을’ 이라는 주제로 유창복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장과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두 번째 시간인 11일에는 ‘이해하는 마을-마을살이 이해’라는 주제로 사례를 통해 마을 공동체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갖는다.

양천구, 마을전문가 양성 주민 주도 마을 만든다 마을아카데미 포스터
AD

이후에는 ▲이야기해보는 마을-우리마을 의제찾기 ▲가까이 있는 마을-양천 우리마을 소개 ▲살고싶은 마을-도시재생과 마을 ▲커가는 마을-마을기업과 협동조합 등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아카데미의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마을르네상스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수원시의 행궁동과 조원동을 직접 탐방하는 시간이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마을은 현재 그곳에서 살아가고 있는 주민들이 함께 꾸려나갈 때 가장 이상적이고 행복한 모습을 찾게 된다”며 “이번에 운영되는 마을아카데미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 우리 마을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고 함께 사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5년 양천 마을 아카데미에 대한 세부사항은 양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을 아카데미를 통해 마을리더가 되려는 주민은 양천구 안전자치과(☎2620-3097~8)로 신청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