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행남자기, 디자이너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박차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73년 전통의 생활자기 명가(名家) 행남자기(대표 김유석, www.haengnam.co.kr)는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계의 거장 이상봉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디자이너스 컬렉션'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디자이너스 컬렉션(Designer's Collection)'은 행남자기가 2004년부터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당대 최고의 디자인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선보인 '명품 도자기 라인'으로, 싱글족 식기, 캐릭터 제품과 함께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올해 첫 디자이너 컬래버레이션 제품인 '이상봉 마르시아'는 라틴어로 '용기(Marcia)'를 의미하며, 디자이너로서의 포부와 업계를 향해 던지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마르시아 커피세트 1종 ▲마르시아 다과세트 2종 등 총 3종류의 제품으로, 정갈한 한국미를 중요시하는 이상봉 디자이너의 감성에 행남자기의 전통성과 기술력을 더해 탄생했다.


행남자기 '이상봉 마르시아' 3종은 우윳빛 본차이나 도자기에 '창살'이라는 전통적인 모티브를 직선과 면을 활용하여 기하적으로 담아냈으며 모던한 느낌을 주는 흰색, 검정, 파랑, 회색 컬러를 사용하여 현대미와 전통미의 세련된 조화를 느낄 수 있다.

행남자기 '이상봉 마르시아' 3종은 2인용 제품 위주의 기존 다과세트와 달리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1인용으로 구성됐다. 마르시아 커피세트는 커피잔과 잔 받침을 포함한 2피스(pcs) 구성이며, 블랙과 블루 색상 2종으로 선보이는 다과세트는 디저트를 담을 수 있는 접시가 추가된 3피스(pcs) 구성이다. 취향에 따라 여러 개를 구입하거나 색상별로 구입해 개성있는 티테이블 연출이 가능하다.


행남자기의 순수 본차이나 기술로 만들어진 '이상봉 마르시아'는 행남자기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haengnammall.co.kr), 백화점 행남자기 입점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마르시아 커피세트는 3만 7천원, 다과세트는 각각 5만 6000원이다.


행남자기 관계자는 "2011년 처음 선보인 이상봉 컬렉션이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올해 첫 디자이너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이상봉 마르시아'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행남자기의 전통성과 기술력에 아티스트들의 감성을 더한 소장가치 높은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