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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리콜 제품 주의보…일부 제품 구매대행 사이트 통해 국내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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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개 제품 판매중지 등 시정조치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해외에서 안전 문제로 리콜 조치된 제품들이 일부 구매대행 사이트 등에서 구입 가능한 것으로 확인돼 시정조치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미국, 유럽, 캐나다 등에서 리콜된 제품이 국내 시장에서 유통되는지를 감시한 결과, 스키부츠 등 9개 제품이 일부 구매대행 사이트 등에서 게시중임을 확인하고 해당 사업자들에게 시정조치를 권고했다.


해당 제품들은 스키부츠(SCARPA F1 EVO Ski Boots), 수플레(Garden Lites Southwestern Souffle), 살사소스(Clint's Black Bean & Corn Salsa), 속눈썹 접착제(Sephora Collection False Eyelashes Glue), 건두부 과자(Te Chang Towfu Cake), 운동보조제(GAT Jetfuel superburn), 해바라기씨(Go Raw 100% Organic Sprouted Sunflower Seeds), 커피머신(Keurig MINI Plus Brewing System), 목욕장난감(Barbapapa Animals Bath Toy 4 pieces by plastoy)이다.

해당 사업자들은 위 권고를 수용해 즉시 판매중지 하기로 했으며 해당제품을 구입한 국내 소비자에 대해 해외에서 조치한 내용과 동일하게 무상수리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유모차(Stokke Trailz)와 유아용 매트리스(IKEA VYSSA crib mattress) 등 2개 제품은 국내에 유통되지는 않았지만 해외 현지구매 또는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한 경우 해당 브랜드의 국내 사업자가 무상수리, 교환 또는 환급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인터넷쇼핑몰 특성상 해외에서 리콜된 제품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없으므로 해외직구, 구매대행 등을 통해 해외제품을 구입할 때는 구매 전에 반드시 소비자위해정보시스템(www.ciss.go.kr)이나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에서 해외 리콜 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해외에서 리콜된 제품의 국내유통 여부에 대한 감시를 강화해 신속하게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올해 9월 구축 완료 예정인 ‘국제거래포털사이트’를 통해 피해다발업체ㆍ사기사이트 정보뿐만 아니라 해외 리콜제품 정보도 함께 제공해 소비자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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