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동구는 ‘제12회 추억의 충장축제 UCC’를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UCC 공모 주제는 ‘너랑 나랑 충장댄스 어울림’으로 가족·친구·이성·동료 등과의 어울림을 잘 나타내고 충장댄스의 특징을 잘 표현한 내용이면 된다.
충장댄스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안무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해 인기그룹 울랄라세션이 부른 충장축제 주제곡 ‘너랑 나랑’ 뮤직비디오에 선보여 큰 호응을 일으킨 바 있다.
공모 및 참가를 원하는 일반인 및 단체는 1분 이내의 영상과 동구청(www.donggu.kr) 또는 충장축제 홈페이지(www.cjr7080.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cjrfestival@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작은 축제추진위원회, 축제전문가에 의한 심사위원 평가(60%)와 네티즌 평가(40%)로 심사되며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기술성, 완성도 등이다.
동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우수상(문화상품권 30만원) 등 모두 7개의 작품을 선정해 충장축제 캐릭터 기념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축제 홍보 영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전국 주요 대도시를 순회하는 충장댄스 홍보단 운영과 더불어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충장댄스를 전국에 알려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충장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