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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에스엔, 아모레퍼시픽에 소셜 데이터 분석 솔루션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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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 개발 회사인 알에스엔(대표 배성환, http://realsn.com)은 아모레퍼시픽에 실시간 소셜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에 공급한 알에스엔의 솔루션은 방대한 소셜빅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진성의 데이터(Core Data)를 수집한 뒤에 복잡한 한국어 구조의 특수성을 고려한 데이터를 분류하고 유의미한 데이터만 정제해 정확도를 높였다.


알에스엔은 전방위적인 소셜 채널들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제품군, 브랜드, 채널별 버즈 분석뿐만 아니라 4P 분석, 영향력 분석, 마케팅 캠페인 성과 분석 등과 같은 고차원적인 심화 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알에스엔은 트위터와 같은 글로벌 소셜 네스워크 서비스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고 라이선스를 확보한 전수 데이터를 국내에 공급해 왔다. 2015년 1월에는 중국 웨이보와 파트너쉽을 맺고 한국에 독점적으로 데이터를 공급하고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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