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만원대 요금으로 유무선통화 무료"…SKT, 밴드데이터요금제 출시(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1초

"2만원대 요금으로 유무선통화 무료"…SKT, 밴드데이터요금제 출시(상보) SK텔레콤 밴드 데이터 요금제 주요 내용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SK텔레콤이 2만원대 요금제에서 유선과 무선 통화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밴드 데이터 요금제'를 20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밴드 데이터 요금제는 통신3사 중 최초로 2만원대 최저 요금제부터 100요금제까지 총 8종의 모든 요금 구간에서 유선과 무선 통화를 무제한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음성통화 비중이 높은 직장인, 자영업자는 물론 자녀들과 통화량이 많은 주부들, 집전화를 주로 사용하는 어르신까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부담 없이 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폰에서 집전화로 거는 통화량이 많은 고객들은 이 요금제에 가입하면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LTE뿐만 아니라 3G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도 밴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밴드데이터 요금제에 가입고객들은 요금 구간에 관계없이 모바일인터넷전화(mVoIP)를 이용할 수 있다.


밴드 데이터 29가입자에게는 300MB를, 36/42/47/51’ 요금 가입자에게는 각각 1.2/2.2/3.5/6.5GB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가입 고객은 데이터 기본량을 모두 사용하더라도 일 2GB를 추가로 쓸 수 있고, 일별 데이터 소진 후에도 3Mbps 속도로 추가요금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밴드 데이터 100, 80 요금제 고객은 35GB(100 요금제), 20GB(80 요금제)의 데이터를 기본 제공한다. 100요금제에 제공되는 35GB는 SD화질의 영화 35여 편 다운로드, 3시간 분량 HD급 프로야구 27경기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분량이다.


"2만원대 요금으로 유무선통화 무료"…SKT, 밴드데이터요금제 출시(상보) SK텔레콤 밴드 데이터 요금제 출시



SK텔레콤은 다회선 고객과 가족 결합 고객을 위해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업계 최초로 동일 명의의 복수 스마트폰 보유 고객이 밴드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를 최대 2GB까지 추가 제공(최대 4회선 공유)한다.


지난 4일 출시한 ‘온가족 행복플랜’을 ‘밴드 데이터 요금제’와 결합해서 이용하면 기본 데이터 제공량의 최대 150%, 멤버십 등급 상향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밴드 데이터 61/80/100’ 가입 고객이 ‘온가족 행복플랜’에 가입하면 추가 비용 부담 없이 각각 데이터 4GB/5GB/5GB 및 음성 100분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2만원대 최저 요금제부터 모든 고객에게 실시간 채널을 즐길 수 있는 ‘Btv 모바일’ 혜택을 제공한다. 51요금제 이상 고객에게는 ‘Btv 모바일’ 뿐만 아니라 매월 최신 영화 20여편, 베스트셀러 30여권, 인기 만화 20여질 등 총 8가지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T프리미엄플러스’ 혜택도 제공된다.


SK텔레콤은 데이터 리필하기·선물하기·함께쓰기를 밴드 데이터 요금제’에 도입했다.


이 중 ‘리필하기’는 기본 제공 데이터와 동일한 양의 데이터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2년 이상 장기 고객에게 제공하던 혜택이었다. SK텔레콤은 ‘밴드 데이터 요금제’ 출시를 계기로 가입기간 2년 미만 고객이라도 오는 11월 19일까지 ‘밴드데이터 요금제’를 가입하면 무료 ‘리필하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선물하기’로 가족 및 지인에게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고, ‘함께쓰기’로 동일 명의의 스마트폰·태블릿 등과 데이터를 나눠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데이터 ‘자유자재’ 기능을 활용해 데이터가 부족하면 무료로 ‘리필’하고, 데이터가 남는 경우 가족 및 지인들에게 선물하거나, 동일 명의의 다른 스마트기기와 데이터를 함께 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