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한국공항공사를 취재할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이 열렸다.
한국공항공사는 15일 오전 우리나라 항공산업과 공항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과 '하늘누리 블로그 기자단 2기(이하 하늘누리)' 발대식을 열었다.
공사는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전국 20명의 대학생을 하늘누리를 선발했다.
하늘누리는 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김포, 김해, 제주 등 14개 국내공항의 주요 이슈와 유용한 정보들을 8개월간 취재해 공항공사 대표 블로그(airportblog.co.kr) 및 SNS를 통해 게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공사에서 주관하는 국내공항 홍보행사에 다수 참여하는 등 온·오프라인으로 활동한다. 대학생의 관점에서 국내공항의 현황과 문제점들을 피드백하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
공사는 이날 하늘누리에게 기자를 상징하는 기자증, 명함 등을 제공했다. 또 오리엔테이션 및 소통캠프 진행해 공항 운영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컨텐츠들을 거울 삼아 고객들이 공항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