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원가든 전통과 붓처스컷 노하우로 이태리 피렌체 스타일 스테이크 하우스 론칭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외식전문기업 SG다인힐이 모기업인 ‘삼원가든’과 ‘붓처스컷’, ‘투뿔등심’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정통 이탈리안 스테이크 하우스 비스떼까 꼬또 (Bistecca Cotto)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비스떼까 꼬또는 시그니쳐 메뉴로 한국에서 접하기 힘든 피렌체 전통 티본(T-BONE) 스테이크인 ‘비스떼까 알라 피오렌티나(bistecca alla fiorentina)’를 중심으로 마블링 스코어 6이상의 한우와 다양한 특수 부위를 이용한 스테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비스떼까 알라 피오렌티나(bistecca alla fiorentina)는 한우 1+ 등급의 육질 좋은 고기를 SG다인힐의 특화된 숙성 기법으로 숙성시켜 제공하며 3~3.5cm로 여느 스테이크와는 달리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는 모든 스테이크류 역시 300℃ 이상의 높은 온도로 달구어진 플란차(Plancha)에 순식간에 구워내 육즙을 잡고 참숯 그릴에 구워 향을 입히는 비스떼까 꼬또만의 그릴 기법으로 풍미를 더한다. 그 후 5분간 레스팅(Resting)으로 육즙이 골고루 퍼지게 한 후 고객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바삭한 식감의 스테이크 겉면과는 달리 육즙이 살아 있고 스테이크 특유의 깊은 향이 그대로 전해진다.
메인 스테이크 외에도 다양한 부위를 쁘띠(Petit) 사이즈로 주문해 즐길 수도 있으며 스몰 파스타(Small Pasta)와 애피타이저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Side Menu)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이탈리안 스타일의 햄과 소시지를 그램 단위로 제공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살라미 바 (Salami Bar)를 매장 중앙에 준비해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제까지 맛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햄과 소시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SG다인힐은 비스떼까 꼬또 (Bistecca Cotto) 론칭과 함께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SG다인힐 공식 페이스북에 올려진 비스떼까 꼬또 할인 쿠폰 이미지를 캡쳐하거나 페이스북 화면을 매장에서 보여주면 런치는 20%, 디너는 30% 할인받을 수 있다. 테이크아웃 메뉴 및 주류는 제외며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 하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