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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순미보다 건강미, ‘머슬녀’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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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웨이트기구?에너지보충제 여성구매 3배 증가

청순미보다 건강미, ‘머슬녀’ 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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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가녀린 몸매의 ‘청순녀’ 대신 근육질의 건강한 몸매를 가진 ‘머슬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3일 G마켓은 최근 한달(4월12~5월11일)동안 여성들의 웨이트기구 및 헬스/에너지보충제 구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 최대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반면 시리얼 등 체중감량 목적의 다이어트 식품 구매는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다.


본격 다이어트가 시작되는 시기인 최근 한달 간 여성의 웨이트기구 구매량은 전년 대비 64% 증가했다. 그 중 턱걸이, 철봉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치닝디핑기구 구매가 3배 가까이(198%) 늘었으며, 케틀벨의 여성 구매도 142% 증가했다. 복근 만들기에 힘쓰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복근운동기구 구매도 전년 대비 2배 이상(112%) 늘었다. 이외 아령 구매가 전년 대비 69%, 벤치프레스와 덤벨·바벨은 각각 48%, 34% 증가하는 등 여성들의 웨이트기구 구매가 전체적으로 성장세를 보였다.

주로 남성들이 몸을 만들 때 먹는 헬스보충제도 여성들이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여성의 헬스·에너지보충제 구매량이 전체적으로 전년 대비 44% 늘어난 가운데, 품목별로 에너지 보충제 구매는 3배 이상(264%) 급증했다. 헬스보충제 중 근육발달에 도움이 되는 상품들의 여성 구매량도 81% 큰 폭으로 늘어났다. 같은 기간 헬스·에너지보충제의 남성 구매 성장세는 22%로 여성의 절반 수준에 머물렀다.


같은 기간 헬스기구의 경우 여성 구매가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 러닝머신과 자전거의 혼합 형태인 일립티컬은 2배(100%) 늘었으며, 승마운동기구 130%, 진동운동기구의 여성 구매는 75% 증가했다. 헬스용품도 마찬가지로 여성 구매가 전체적으로 작년보다 31% 증가했으며, 품목별로는 메디슨볼 100%, 악력기·완력기 35%, 모래주머니 18%, 푸쉬업바 구매는 17%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굶어서 살을 빼는 전통적인 다이어트 품목의 경우 여성 구매가 전년 대비 6% 성장에 머물렀다. 품목별로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CLA 구매가 114% 늘어난 것을 제외하고는 다이어트면·곤약 구매가 24% 증가하는 데 그쳤으며, 레몬다이어트와 시리얼은 오히려 판매가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윤상 G마켓 스포츠팀 팀장은 “최근 근육질 몸매의 여성 트레이너들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단순히 마른 몸매보다는 탄탄하고 균형 잡힌 몸매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며 “건강을 지키면서 몸매를 가꾸려는 인식이 자리잡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머슬녀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이 지난 3월31일부터 4월12일까지 진행한 ‘다이어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 응답자의 93%가 여름 대비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로는 ‘뱃살’(48%)을 1위로 꼽았으며, 이번 여름 ‘복근’(36%)을 꼭 만들겠다고 답하는 등 근육 운동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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