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낙연 전남도지사 “구례는 국난 극복 앞장 애국의 고장”

시계아이콘01분 0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7일 도민과의 대화서 “아이쿱, 한국 농촌 미래 모델 제시”

이낙연 전남도지사 “구례는 국난 극복 앞장 애국의 고장”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7일 구례군청을 방문해 서기동 군수와 이창호 도의회 의원, 서은식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AD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7일 “구례는 국난에 처했을 때 앞장서 목숨을 바친 석주관 전투(정유재란)가 벌어진 곳이고, 애국심·식견·문장·장렬한 최후까지 네 박자를 고루 갖춘 완벽한 선현인 매천 황현 선생을 배출한 애국의 고장”이라고 평가했다.

이 지사는 이날 구례군청을 방문해 서기동 군수와 이창호 도의회 의원, 서은식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또 “동편제의 송만갑 선생과 같은 많은 예술인은 따뜻한 마음과 아름다운 전통을 가진 구례의 인물임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는 오늘날 구례를 으뜸으로 만든 원천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구례에는 놀라운 것이 하나 더 있다. 남들이 하지 않는 산업을 일으킨 아이쿱은 한국 농촌사는 물론 전남의 농촌공동체가 가야 할 미래모델을 보여주고 있다”며 “특히 지리산과 섬진강을 모태로 하는 관광·문화유산은 다른 시군에서 볼 수 없는 보물이자, 자산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구례읍 일원 도시가스 공급과 관련해 “배관공사는 많은 비용이 들어 어려움이 클 것”이라며 “빠르면 올 추경이나, 늦어도 내년 예산에 사업비가 반영되도록 하는 등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도 차원의 지혜를 찾겠다”고 강조했다.


구례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에 대해서는 “주거지와 구도심 주차 공간이 협소해 불법 주정차 상습 발생을 해소하기 위해 이미 내년도 지역발전특별회계에 반영해줄 것을 중앙정부에 건의한 상태”라며 “좋은 결과를 얻어 근본적인 주정차 난이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 밖에도 도시재생사업 추진과 목재문화사업 조성, 지리산 케이블카 설치 등 군민들이 제시한 각종 건의에 대해 충분한 의견을 검토해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구례군은 피아골 순환도로 개설사업 등에 대한 도 차원의 재정적 지원을 건의한데 이어 쑥부쟁이 전국 최대 산지로서 ‘힐링 쑥부쟁이 6차산업화’의 군 시책을 우수사례로 소개했다.


한편 이 지사는 도민과의 대화에 이어 지역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로 소득을 높인 ‘들찬밀드림 농업회사법인’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