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T,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밴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SKT,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밴드' 출시 SK텔레콤이 스마트폰과 연동해 '라이프 스코어'를 자동 설정하고, 스마트폰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패션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밴드'를 출시했다.(사진:SK텔레콤)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SK텔레콤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자의 컨디션에 따른 '라이프 스코어'를 자동으로 설정하고 스마트폰 알림, 분실방지 등의 기능을 종합 제공하는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밴드'를 출시한다고 6일 발표했다.

라이프 스코어는 활동량, 수면정보, 생리주기, 운세, 연인간 하트 전송회수 등을 종합한 지수로, 매일 100점 만점의 목표지수를 제시한다.


스마트밴드는 7.6㎜의 얇은 두께에 20.5g의 가벼운 무게로 24시간 착용 가능하며, 곡선형 본체와 이와 연결된 링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마트밴드는 한 개의 버튼으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메뉴가 전환되고, 길게 누르면 폰찾기 기능이 실행되며, 버튼을 연속해서 두 번 누르면 하트가 연인에게 전송되는 식이다. 5월에는 셀카 리모컨 기능이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스마트밴드는 활동량, 수면정보, 생리주기, 운세 등 사용자의 컨디션에 따라 ‘라이프 스코어’ 목표를 유기적으로 조정해 준다. 예를 들어, 며칠간 운동량이 과도하거나 수면이 부족한 경우, 혹은 여성이 생리중인 기간에는 운동량을 조정할 것을 권하는 방식이다.


연인간 하트 전송은 밴드의 사용자들끼리 애인등록 신청 후 서로에게 하트 이모티콘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하트를 많이 보낼수록 아이콘의 표정과 색깔이 밝아지고 메시지도 달라지는 등 연인 간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스마트밴드의 소비자가는 6만9000원으로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6월에는 IOS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