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1회 중구 재능나눔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28일 오후 1~4시 장충단공원에서 베이커리, 발마사지, 독도필통 만들기 등 15개 봉사단 270여명 참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28일 오후1시부터 장충단공원에서 재능과 특기있는 봉사자들이 한 곳에 모여 봉사활동을 펼치는‘제1회 중구 재능나눔박람회’를 개최한다.


16개 중구 재능봉사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봉사자 27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봉사자들이 지역주민들을 상대로 직접 봉사를 펼친다.

이미용 봉사단은 주민들에게 커트와 드라이 등 이미용 서비스를, 베이커리 봉사단은 미리 구워온 빵과 쿠키를 나눠준다. 사진봉사단은 직접 찍어 현장에서 사진을 인화해 나눠준다.


한국교육문화진흥원이 진행하는 ‘독도필통 만들기 부스'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필통을 만들어보면서 독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독도를 홍보한다. 만들어진 필통은 본인이 가져갈 수 있다.

올해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한 ‘종이아트 봉사단’은 색종이로 다양한 종이접기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들은 주2회 요양시설이나 노인정 등을 방문, 어르신과 함께 종이접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1회 중구 재능나눔박람회 개최 재능 나눔 바자회 독도필통 만들기
AD


풍선으로 다양한 동물, 꽃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코너도 풍선아트 봉사단들이 마련,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가져갈 수 있게 한다.


이외도 발마사지 봉사단들이 제공하는 마사지로 피로도 풀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마사지 방법도 배울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이날 행사는 주민과 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봉사활동 의미를 되새기고 봉사자들 사회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참여에 관심있는 주민은 현장에서 봉사자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중구에는 현재 16개의 재능봉사단에 27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4월16일 재능봉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재능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최창식 구청장은“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아끼지 않고 나누는 분들께 감사하다”며 “올해 처음 개최하는 재능나눔박람회를 통해 봉사활동을 널리 홍보하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