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새마을회, 제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참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장흥군새마을회, 제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참가 (사)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명환) 회원 40여 명은 지난 20일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린 ‘제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AD


" ‘다시 한 번 잘살아보자’, 제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참가"
"16일 ~ 25일 새마을주간 운영, 제2새마을운동 홍보"

[아시아경제 노해섭 ](사)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명환) 회원 40여 명은 지난 20일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린 ‘제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낙연 전남지사와 황금영 새마을회 전남지회장을 비롯한 22개 시군의 회장단과 회원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다시 한번 잘 살아보자’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숲 속의 전남 만들기 참여 선포식도 함께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1시군 1숲 돌보미 퍼포먼스도 실시했다.


한편, 장흥군새마을회는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을 새마을주간으로 설정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새마을의 날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첨하고, 읍면사무소와 도로변에 새마을기를 정비 하는 등 제2새마을운동을 홍보하고 있다.


새마을운동 기록물은 개발 도상국 발전 모델로서 UN에서 빈곤퇴치 및 농촌 개발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아 2013년 6월 정식으로 유네스코에 등재 되었으며, 아프리카 및 아시아 등 전세계적으로 지역 공동체 발전 모델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