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아시아경제 노해섭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관광주간 및 제5회 곡성세계장미축제에 즈음해 여행도 하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곡성여행 ‘스탬프 랠리 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스탬프 랠리 투어’는 관광객들(곡성군민 제외)에게 곡성군 관내 추천 관광지 8개소(11곳)를 돌면서 스탬프를 찍고 기념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한 행사다.
참가방식은 ① 8개소 추천 관광지에 비치돼 있는 스탬프 랠리 투어 활동지를 수령하고 ② 추천 관광지를 방문해 스탬프 날인 ③ 미션 완료 후 ④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관광안내소에서 기념품을 수령하면 된다.
기념품은 곡성심청상품권,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무료입장권 및 시설 무료 이용권을 지급하며, 올해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곡성군 관광지를 재방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준욱 관광과 관광정책기획팀장은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차마을 전통시장 로컬푸드를 추천 관광지로 운영하고 기념품을 지급하겠다”며 “앞으로 행사기간 동안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보완해 지속적으로 추진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