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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체, 2분기엔 웃는다…CJ제일제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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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음식료업체의 1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음식료업체의 1분기 실적은 KT&G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이라며 "KT&G는 시장 축소에도 불구하고 평균단가(ASP) 상승이 커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대부분의 식품회사들은 높은 기저에도 불구하고 재료비의 안정과 부진사업의 개선으로 전년동기와 유사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며 "의미있게 실적이 개선될 업체는 CJ제일제당으로 식품의 이익성장 약화를 바이오가 만회해 영업이익이 55.0% 급증할 전망"이라고 봤다.


반면 농심은 라면 점유율의 높은 기저로 이익 감소폭이 큰 업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아직 1분기 실적 발표 전이긴 하나 투자가의 관심은 2분기에 더 쏠릴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해 2~3분기에 실적 변동성이 컸던 이유도 있고 업체별로 이유가 다르긴 하지만 신사업, 가격 인상 등 성장 동인이 2분기부터 영향을 주는 곳이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CJ제일제당의 신사업인 메치오닌은 2분기 이후 이익 기여가 가시화되고 있다. 또 롯데칠성은 3월말에 맥주생산시설이 2배로 확충됐다. 빙그레롯데제과는 2분기를 겨냥해 빙과가격을 올렸고, 오리온도 3월부터 국내 매출액이 증가세로 반전한 상황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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