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까지 갤럭시S6·S6 엣지 국내 예약 가입자 25만명
갤럭시S6·S6 엣지 예약 가입 비율 '5대 5' 수준…'엣지 돌풍'
"최종 예판 스코어 30만 넘을 것"…삼성 9일 국내 월드투어 행사, 막판 바람몰이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의 새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의 국내 예약판매 물량이 25만대를 넘은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이통·전자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를 통한 'S6'와 'S6 엣지' 예약 판매 물량은 지난 6일 기준 25만대를 넘었다. 지난 1일 예약판매에 들어간 점을 감안하면 불과 6일 만에 25만명의 예비 가입자가 모인 셈이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의 예약판매 물량은 각각 12만~13만대, 7만~8만대, 5만대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통업계 관계자는 "갤럭시S 시리즈, 갤럭시노트 시리즈 할 것 없이 삼성 스마트폰 시리즈를 통틀어 'S6'의 사전 예약가입률이 가장 높다"며 "회사 영업담당이나 대리점, 판매점 분위기를 봐도 'S6'가 1분기 얼어붙었던 국내 이통시장에 활기를 찾아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목되는 점은 'S6 엣지'의 예약가입자 비율이 시장 전망치보다 높다는 점이다. 6일 기준 'S6'와 'S6 엣지'의 예약가입 비율은 5대 5 수준이다. SK텔레콤의 경우 예약 판매 비율이 6대 4 정도로 'S6 엣지'가 더 높다. 삼성전자는 당초 'S6'와 'S6엣지'의 판매비율이 7대 3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색상 선호도 역시 이통사 별로 다르게 나타났다. SK텔레콤을 통해 예약한 예비가입자는 '골드 플래티넘'을 선호했고, KT 예비가입자는 '화이트 펄'을 더 많이 신청했다. 저장 용량별로는 32GB, 64GB 각각 7대 3의 비율로 신청됐다.
업계에서는 예약판매 마지막 날인 9일까지 모두 30만대 이상이 예약판매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다른 이통업계 관계자는 "예약판매 물량은 실제 가입을 완료한 가입자를 집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 허수가 존재하지만 '갤럭시S6'의 초반 반응이 여느 갤럭시보다 좋은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9일 서울 서초 사옥에서 신종균 IT·모바일(IM) 부문 사장이 나서 '갤럭시S6 월드투어 서울' 행사를 개최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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