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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갑 가벼워도 피부는 포기못해” 대용량 화장품 ‘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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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은 2배, 가격은 70% 수준인 ‘대용량 화장품’ 인기… 대용량 출시 횟수 기존대비 2~3배 늘려

“지갑 가벼워도 피부는 포기못해” 대용량 화장품 ‘불티’ 크리니크 대용량 에센스 로션(신세계 단독 국내 첫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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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꿀 피부’에 대한 여성고객들의 열망이 화장품 크기를 ‘대용량’으로 바꾸고 있다.


6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유독 ‘화장품’장르가 매출이 좋은 것으로 집계됐다. 올 들어(1월1일~3월31일) 화장품이 속해있는 잡화장르 전체 실적은 1.8%를 보였지만 화장품 장르는 전년대비 8.2%의 매출 신장을 보이며 침체된 백화점 매출 속에서 나홀로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그 속에서도 화장품 매출을 이끌고 있는 있는 것이 바로 ‘대용량 화장품’이다. ‘대용량 화장품’이란 기존에 판매하는 화장품 보다 용량은 2배정도 늘렸지만 가격은 2배가 아닌 70%정도로 책정해 같은 제품을 두개 사는것보다 평균 17%에서 최대 4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과거 불황기, 90년대에는 ‘립스틱’이 2000년대에는 ‘짧은 치마’가 적은 비용으로도 맵시를 뽐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었다면 2010년대에는 ‘대용량 화장품’이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최근 3년간 대용량 화장품을 출시하는 브랜드 비중을 살펴보면 신세계에 입점된 화장품 브랜드 중에서 2012년에는 7.4%의 브랜드들이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지만 지난해에는 약 30%의 브랜드가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는 등 약 3년만에 4배 가까이 늘어났다.


이태희 신세계 화장품 바이어는 “여성고객들 사이에서 연예인들의 ‘물광피부’, ‘도자기 피부’ 등이 꾸준히 화제가 되면서 얇아진 가계사정에도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은 더 커지고 있다”며 “기본 용량보다 저렴한 대용량을 구매해 가족끼리 나눠쓰거나 작은 용기에 덜어쓰는 알뜰족이 급증하며 화장품 매출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화장품 브랜드들도 예전에는 1~2가지 대용량 아이템만 출시했다면 이제는 수분크림,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 등 다양한 스킨케어 상품으로 대용량 상품의 종류를 확대하고 있다. 출시횟수도 시즌에 한 번 정도에서 현재 1~2달에 한 번 정도 ‘메인급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2일까지 ‘코스메틱 빅사이즈 이벤트’를 전점에서 진행하고 크리니크, 비오템, SK-II, 키엘, 시세이도, 후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해 전점 본매장에서 대용량 화장품을 선보인다.


우선 크리니크에서는 ‘이븐 베터 에센스 로션’ 대용량 200㎖를 6만원에 신세계 단독으로 국내에 첫 출시한다. 이는 기존 100㎖ 상품 4만2000원에 비해 1㎖당 가격이 70% 수준으로 저렴하게 많은 용량을 구매할 수 있다.


비오템에서도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 200㎖를 7만9000원 (기존 125㎖ 6만5000원)에 선보이며, 자외선 차단제 50㎖를 6만4000원(기존 30㎖ 4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 SK-II에서는 피네라 에센스 330㎖를 27만9000원 (기존 150㎖ 17만5000원)에 키엘에서는 자외선 차단제 60㎖세트를 4만9000원 (기존 30㎖ 2만9000원)에 준비했고, 시세이도는 바이어 퍼포먼스 어드밴스드 수퍼리스토링 크림 75㎖세트를 17만원 (기존 50㎖ 15만원/영등포점 제외), 후에서도 진해윤 선크림 90㎖ 세트를 5만8000원 (기존 60㎖ 4만8000원)에 각각 선보인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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