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게임인재단, 힘내라 게임인상에 코쿤비트 '크러쉬'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게임인재단, 힘내라 게임인상에 코쿤비트 '크러쉬' 선정 게임인재단이 24일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작으로 코쿤비트가 개발한 액션RPG '크러쉬(CRUSH)'를 선정했다. 이시우 게임인재단 사무국장(왼쪽)과 고동환 코쿤비트 대표(오른쪽).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게임인재단이 24일 '힘내라! 게임인상'에 코쿤비트가 개발한 액션RPG '크러쉬(CRUSH)'를 선정했다.

크러쉬는 손가락으로 캐릭터를 당겨 쏘는 슬링샷 액션과 성장·전략 요소를 도입한 액션 게임이며 5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총 8종의 직업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별 액션, 직업별로 특화된 스킬을 제공해 전투에 전략성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코쿤비트에는 ▲개발 지원금(1000만원) ▲1000만원 상당의 UX 및 UI 테스트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법률자문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재단은 대상 후보작 리스트에 선정된 기업들에게 해당 게임 출시일까지 각종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고동환 코쿤비트 대표는 "힘내라 게임인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큰 책임감을 느낀다" 며 "다른 스타트업들에게도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이시우 게임인재단 사무국장은 "대한민국 중소개발사들의 경쟁력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고 느꼈다"며 "특히 '크러쉬'의 풍부한 콘텐츠는 해외 시장에서도 안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힘내라! 게임인상'은 게임인재단이 주최하는 중소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이며 대한민국 중소개발사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