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타이어, 레드닷 어워드 2개 상품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한국타이어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5'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와 겨울용 트럭버스 타이어 '스마트 컨트롤 AW02' 등 2개 상품이 최종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올해 초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까지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됐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2는 고속 주행 시 퍼포먼스와 윈터 성능을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이다. 비대칭 블록 설계를 통해 겨울철 노면에 최적화 된 드라이빙을 실현한다. 출시 전부터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본 상품은, 올해 하반기 국내외에 출시될 예정이다.


스마트 컨트롤 AW02는 겨울용 트럭버스 타이어이다. 빙판과 눈길에서의 미끄러짐을 방지할 뿐 아니라 마일리지 성능을 높이고 가혹한 사용조건에서의 고무 갈라짐에 강하도록 디자인돼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이번 레드닷 어워드 수상은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우수성과 최첨단 기술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레드닷 어워드 2개 상품 수상 한국타이어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2'와 '스마트 컨트롤 AW02'
AD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