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강대, 캠퍼스에 '푸드트럭' 설치…청년창업 지원키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서강대학교는 18일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청년위원회)가 추진하는 ‘캠퍼스 푸드트럭 프로젝트’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서강대, 캠퍼스에 '푸드트럭' 설치…청년창업 지원키로 서강대가 18일 청년위원회가 추진하는 '캠퍼스 푸드트럭 프로젝트'양해각서를 체결했다.
AD

'캠퍼스 푸드트럭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창의적 아이디어와 소자본으로 창업에 쉽게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업과 대학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원스톱(One-Stop) 지원 시범사업이다.


향후 프로젝트 참여기관들은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학생 수요 등을 면밀히 검토한다. 아울러 푸드트럭 도입규모, 대학별 판매 아이템 선정 등을 포함한 구체적인 운영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조율해 나갈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유기풍 서강대 총장은 “ 평소에도 서강대학교는 스타트업 연계전공을 개설하는 등 학생들의 창업을 지속적으로 장려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의 참여를 더욱 의미있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서강대를 비롯, 연세대와 건국대 등도 함께 푸드트럭 프로젝트에 참여키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