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N엔터, 간편결제 '페이코' 5월에 나온다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NFC방식…'네이버페이'와 경쟁구도 관심


NHN엔터, 간편결제 '페이코' 5월에 나온다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5월 중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를 선보인다. 오는 6월 '네이버페이'도 출시될 예정이어서 형님과 아우의 경쟁구도가 어떻게 형성될지 관심이 쏠린다.


NHN엔터는 이르면 오는 5월 중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NHN엔터는 이를 위해 지난 2월 KB국민카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HN엔터는 앞서 지난해 11월 전자지급결제대행(PG)업체 '한국사이버결제'를 642억원에 인수했고, 지난 2월에는 티머니 운영업체인 '티모넷'의 지분 24.2%를 획득했다.


PG사를 활용해 간편결제시장을 선점하고 돌파구를 찾겠다는 게 인수목적이다.'페이코'는 NFC 방식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송금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


NHN엔터 관계자는 "PG가 확보한 원천기술을 활용하고 최대한 많은 가맹점을 확보할 것"이라며 "포인트를 활용하는 등 다른 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NHN엔터는 최근 실시한 유상증자로 확보된 금액의 절반을 간편결제 서비스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7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직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과 판매업 등을 새로운 사업목적에 추가해 전자상거래시장에 진출하는 안건도 상정한다.


NHN엔터가 핀테크(금융+기술)와 전자상거래시장에 눈을 돌리게 된 배경으로는 지난해 도입된 웹보드게임 규제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감한 것을 꼽을 수 있다.


또 최근 글로벌 게임사들이 잇따라 국내 진출하면서 이익을 창출하기가 어려워진 것도 한몫했다. 실적이 부진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접고 온라인 게임 라인업을 대폭 줄이는 작업도 전자상거래에 힘을 싣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