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청년봉사단 7기 모집, 제주도 봉사활동까지 다양한 활동 예정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오는 29일까지 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청년봉사단 7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시작된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은 대학생, 직장인 등 100여 명의 단원들이 모여 우리 사회 곳곳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단원들이 직접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주도적인 참여형 활동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년봉사단 7기는 만 18세 이상의 카페베네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29일까지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www.caffebene.co.kr)를 통해 온라인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4월2일 1차 합격자 발표 후 면접과 개인 전형을 통해 4월14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7기는 오는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6년 2월까지 약 9개월간 참신한 봉사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카페베네의 지원을 받아 실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단체 및 지역 기관과 연계한 봉사활동, 캠페인 활동, 재난 발생시 긴급복구활동 및 카페베네 홍보대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내년 1월에는 청년봉사단 7기 활동의 대미를 장식할 제주도 단체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봉사단 전원에게는 카페베네 인턴 및 입사지원 시 가산점 부여, 카페베네 신메뉴 시식권 및 상품권 지급, 커피 특강 개최 등 다양한 혜택과 기회가 제공된다. 최우수 단원에게는 뉴욕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우수 단원에게는 한 학기 장학금을 전달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