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입차 시장, 독일차 브랜드 독점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수입차 브랜드 인기도 조사에서 벤츠와 BMW 등 독일차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우디와 폭스바겐도 4위권을 형성했다.


8일 리얼미터가 실시한 ‘톱10 수입차 브랜드 조사’에 따르면 벤츠는 응답자 24.5%의 지지를 받아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다만 2위인 BMW(23.8%)와 불과 0.7%포인트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박빙의 승부를 겨루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벤츠와 BMW의 지지층은 여러 면에서 대조적이었다. 벤츠는 수도권, 남성(24.9%)에게 인기가 있는 데 반해 BMW는 영남, 여성(29.4%)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연령별로는 10, 20대가 벤츠(31.1%)를, 60대 이상이 BMW(25.6%)를 각각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젊은 BMW, 중후한 벤츠' 이미지가 희석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응답률은 각 15.8%와 10.3%로 3, 4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독일차가 1~4위를 모두 휩쓸었다.

이 외에 볼보(5.4%)와 닛산(2.9%), 푸조(2.4%), 도요타(2.1%), 혼다(2.0%), 렉서스(1.7%)가 10% 미만의 지지를 받으며 10위권 안에 들었다.


이 가운데 세계 최대 완성차 업체인 도요타는 계열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를 합해도 3.8%의 지지를 받는 데 그쳤다.


한편 이번 조사는 지난달 17일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실시됐다. 응답률은 7.6%였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 포인트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