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전남도·한국관광공사,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변추석 관광공사사장 하계U대회 홍보대사로 위촉"
"올해를 ‘남도 방문의 해’로 정해 KTX 개통에 맞춰 선포식 검토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와 전남도, 한국관광공사는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국제농업박람회 등 올해 광주·전남에서 열리는 4대 국제행사에 총 100만명의 해외관광객을 유치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윤장현 광주시장과 이낙연 전남지사,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24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 4대 국제행사 성공 개최를 위한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윤장현 U대회조직위원장은 변추석 관광공사 사장을 2015하계U대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광주시, 전남도, 한국관광공사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를 광주·전남지역 관광 활성화의 원년으로 삼아 중화권, 일본권, 구미권, 동남아권 등 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키로 하고, 이를 위해 지역 관광상품 개발, MICE 산업 및 의료 관광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특히 올해 열리는 광주·전남 4대 메가 이벤트 기간 해외 관광객 100만명 유치를 목표로 이들 행사와 연계한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활동을 한국관광공사 국내외 지사를 통해 추진키로 했다.
세부적으로 남도음식을 테마로 하는 남도미식 관광상품 개발과 국내외 언론사와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팸투어, 중국유학생 서포터즈 활동사업 지원, MICE 산업, 의료 관광 홍보 등 다양한 공동마케팅 활동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변추석 사장은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31곳과 국내지사 8곳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외 홍보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대회 기간 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동협력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광주·전남, 한국관광공사 간의 공동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발전시키고 KTX 개통과 광주·전남의 국제행사, 각종 축제를 연계한 릴레이 이벤트 실행을 위해 올해를 남도의 맛·멋·흥이 어우러지는 ‘남도 방문의 해’로 지정해 운영할 방침이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광주와 전남은 한 뿌리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통해 중화권과 일본, 동남아권 등 세계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쓰겠다”며 “광주와 전남의 4대 국제행사의 성공과 지속 가능한 남도관광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3개 기관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날 이낙연 전남도지사도 변추석 사장을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와 국제농업박람회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낙연 전남지사는 협약식에서 “과거에 국제세미나라고 해서 가보면 10명의 패널 중 고작 1명 정도가 외국인이었다”며 “국제행사를 준비하면서 최소한 그 수준은 벗어나야 한다는 걱정을 많이 했는데 관광공사가 100만 원군이 된 것 같은 기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5월 개최 예정인 세계디자인박람회와 9월에 열리는 국제통합의학박람회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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