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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가토피아 이미지 'iF디자인 어워드'서 디자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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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가토피아 이미지 'iF디자인 어워드'서 디자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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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 '기가토피아'의 이미지가 글로벌 무대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KT는 '2015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기가토피아 PR이미지와 올레 멤버십 다이어리 등으로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 는 레드닷(Red dot),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며 국제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공모전으로 인정받고 있다.

기가토피아 PR이미지는 KT의 목표인 기가토피아를 고객 및 사내 임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한 것으로 '아이덴티티 부문'과 '소비재 상품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IT강국의 1등 기업으로서 ICT서비스를 주도하며 편리함을 넘어 편안함을 추구하는 메시지를 시각화한 PR이미지는 최근 새로 입주한 KT 광화문빌딩 이스트(East)의 각 층과 주요 공간에 게시되어 있으며, 향후 전국 주요 거점 대리점 등에도 설치된다.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제공한 올레멤버십 다이어리도 커뮤니케이션 출판 부문과 소비재 상품 부문에서 2관왕 수상했다. 올레멤버십 다이어리는 다이어리에 휴대폰이 거치되는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기능과 명품 클러치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작년 말 2만명 한정 제공 프로모션에 총 40만명 이상이 응모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냈다.


KT가 본격적으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을 시작한 2010년부터 현재까지 브랜드, 제품, 공간, 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배출한 수상작 수는 22개에 달한다. 이병무 KT 디자인담당은 "KT의 목표인 기가토피아를 시각화한 디자인이 세계적인 무대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기가토피아의 비전을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한편 KT 디자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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