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5 아시안컵 축구 결승, 호주 라인업 공개 … '케이힐' 선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2015 아시안컵 축구 결승, 호주 라인업 공개 … '케이힐' 선발 사진=아시안컵 홈페이지 제공
AD


2015 아시안컵 축구 결승, 호주 라인업 공개 … '케이힐' 선발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한국과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맞붙는 호주의 선발라인업이 공개됐다.

호주는 31일(한국시간) 오후 6시 호주 시드니 스타디움 오스트렐리아에서 열리는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한국과 맞대결을 벌인다. 호주는 첫 우승을, 한국은 1960년 한국 대회 이후 55년 만에 우승을 노린다.


최전방에는 '레전드' 팀 케이힐이 변함없이 나선다. 측면 공격수로는 매튜 레키와 로비 크루스가 출전한다.

중앙 미드필더에는 마시모 루옹고와 마크 밀리건, 주장 마일 예디낙이 나서고, 수비는 오른쪽부터 이반 프라니치-매튜 스피라노비치-트렌트 세인스버리-제이슨 다비드손이 나선다. 골키퍼 장갑은 매튜 라이언이 낀다.


호주는 '레전드' 팀 케이힐이 이번 대회에서도 나이를 잊은 활약을 보이고 있다. 36살의 케이힐은 중국전 2골 포함 3골을 기록하며 호주의 결승행을 이끌었다. 한국에는 '손날두' 손흥민이 있다. 조별리그 기간 중에 심한 감기로 정상 컨디션이 아니었던 손흥민은 3차전 호주전부터 서서히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고, 우즈베키스탄과의 8강전 연장전에서 2골을 폭발시키며 한국에 승리를 안겼다.


두 선수 외에도 각각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완지 시티와 크리스탈 팰리스의 중원을 지휘하고 있는 기성용과 마일 예디낙의 허리 싸움 역시 흥미로운 대결이다.


한국과 호주는 이번 대회에서 이미 한 차례 맞대결을 벌였다. A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맞붙은 두 팀의 승부는 한국의 1-0 승리. 그러나 당시 호주는 주전 중 일부가 출전하지 않았다. 섣불리 승부를 예측할 수 없다.


▲ 호주 선발 출전 명단


FW : 팀 케이힐


MF : 매튜 레키, 로비 크루스, 마시모 루옹고, 마크 밀리건, 마일 예디낙


DF : 이반 프라니치, 매튜 스피라노비치, 트렌트 세인스버리, 제이슨 다비드손


GK : 매튜 라이언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