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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몰, 설 앞두고 '단독상품' 경쟁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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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온라인몰이 본격적인 설을 앞두고 다른 곳에서 만날 수 없는 단독상품을 내세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최근 설을 앞두고 명절 인기 상품인 ‘그린너트 매일매일건강채움 20g*30개입/용기4종+하루견과 5입’의 패키지 5만부를 새롭게 제작했다.

온라인몰, 설 앞두고 '단독상품' 경쟁 치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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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 에브리데이 너트(L-EVERYDAY NUTS)’라는 로고가 새겨진 박스와 롯데닷컴이 인쇄된 쇼핑백 (첨부사진1)이 바로 그것이다. 기존 견과류 제품의 경우 ‘실속’이라는 이미지가 강했으나, 롯데닷컴의 로고가 새겨진 패키지로 품격을 더했다.


롯데닷컴은 또 롯데호텔서울과 손잡고 오는 2월 2일부터 ‘롯데호텔 명절 선물세트’를 단독 판매한다. 롯데호텔 구매전문가를 통해 까다로운 선별기준으로 구성한 본 한우세트는 8만9900원부터 만날 수 있다. 프리미엄 명품세트부터는 롯데호텔직원이 직접 상품을 전달해 호텔의 품격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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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도 1만원대 실속 상품 역시 롯데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단독 구성으로 설을 대비하고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올리타리아 GIFT SET 포도씨유 500ml 1병 + 해바라기 씨유 500ml 2병 + 발사믹식초 250ml 1병(1만9900원)’, 전통발효의 맛을 이어가는 명품 간장 ‘신앙촌 양조 생명물 간장 선물세트 4호(1만7800원)’등이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2월15일까지 ‘2015 설 혜택 플러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설 선물을 한 자리에 모아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과 전라남도, 우체국남도특산몰이 함께 기획해 만든 브랜드인 ‘바담’의 ‘풍암축산 정육세트’(1.5kg)는 22% 할인된 5만8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G마켓 담당자가 산지에 직접 찾아가 가공부터 포장까지 모든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G마켓 단독 선물세트’ 코너를 이용하면 실속 선물로 각광받는 생활선물세트를 보다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바디워시, 바디로션, 핸드크림 등으로 구성된 ‘에바스화장품 로즈마인 스팀소프트 바디세트’는 31% 할인한 8900원에 판매하며 5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옥션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인기 브랜드와 공동으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기획해 단독 판매한다. 샴푸, 치약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애경 존경 5호(1만5900원), 애경 존경 A호(5500원), 애경 올킬세트(8900원), 케라시스 퍼퓸I-1호(1만900원), 한방명품 I-1호(7900원)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다. 또한 옥션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리스테린 선물세트(1만8900원), 레인보우샵 설선물세트(9900원, 베이킹소다, 구연산 등), 옥시 숄 선물세트(4만9000원, 숄 전동 각질 관리기 등), 오랄비 선물세트(9900원) 등도 인기를 얻고 있다.


AK몰은 설 선물대전을 통해 ‘AK몰 단독특가관’을 오픈했다. AK몰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구성의 기획상품 및 단독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1+2 실속형 세트로 구성한 그린너트 매일채움견과 에브리데이넛츠 아트세트를 16% 할인된 1만9900원에 판매하고, 산양산삼 5년근 10뿌리세트를 4만3500원에 판매한다.


CJ몰에서는 한라봉, 영광굴비, 총체보리한우 등 농수축산물을 중심으로 24개 아이템 구성해 소개한다.


롯데닷컴 생활팀 김윤경MD는 “최근 온라인몰들이 앞다퉈 백화점 포장상품, 프리미엄 제휴상품 등 다양한 단독상품을 출시해, 명절선물을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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