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맛·스트레스·다이어트 '이것'으로 한번에 해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을 7가지 소개했다.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 감소에 탁월한 효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보고됐다.
여기에 에너지를 높이는 단백질과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아몬드를 같이 먹으면 효과가 증대 된다.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 호두와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와 호박씨 같은 씨앗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피스타치오가 수학 시험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의 불안감을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한다.
▶고구마= 단맛이 강한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특히 고구마는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으면서 단맛을 느끼게 한다.
▶베리가 들어간 요구르트= 저지방 요구르트에는 신체가 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분비하는 데 필요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
여기에 스트레스를 없애는 항산화제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신선한 베리를 곁들이면 효능을 증대시킬 수 있다.
▶채소 카레=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진통 효과가 있는 엔도르핀을 분비하게 한다. 또 카레 있는 커큐민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뇌의 주요 부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시금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긴장으로 인한 두통을 완화한다.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은 압박감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와인= 알코올은 중추 신경계 저하제 역할을 함으로써 혈압을 낮추고 긴장을 완화시킨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