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대비 2배…연내 제품 1200개로 늘릴 것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의 LA 중소기업 전용매장(K-Soho)이 올해 매출 목표를 480만달러로 잡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 LA법인은 26일 올해 매출 목표를 전년 대비 두 배인 480만 달러로 설정하고, 현지 홈쇼핑·온라인 쇼핑몰 구축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A 매장은 지난 2013년 11월 개장 이후, 지난 1년간 전용매장 판매액 42만 달러, 현지 대형 유통망을 통한 판매액 204만 달러 등 모두 246만 달러의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 지원했다.
특히 지난 12월 크리스마스와 신년 특수를 겨냥해 한국디자인진흥원·홈앤쇼핑과 협력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 미국시장에 런칭한 결과 판매실적이 11월 대비 37% 증가했다.
LA 매장은 해외시장 진출 경험이 전무한 중소기업들이 미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반응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참가 기업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홈쇼핑 히트상품 '곰돌이채칼'의 이두규 테콘 대표이사는 "지난 연말 미국 K-Soho 매장에 해당제품을 런칭하면서 미국 현지인들이 어떤 모델을 선호하는지, 또 어떤 취향을 갖고 있는지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이같은 현지 시장정보와 지식을 바탕으로 미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K-Soho매장에는 현재 중소기업 75개사 850여개의 품목이 입점해 있으며, 중기중앙회는 연내 이를 150개사 1200개 품목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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