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스미디어, 옥외 광고 제안 시스템 '오아시스' 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www.nasmedia.co.kr)가 옥외광고 제안 시스템 '오아시스(OASIS)'를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아시스는 서울에 설치된 2000여개 버스쉘터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매체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를 제안하는 시스템이다. 쉽고 빠른 매체 선정과 맞춤형 제안이 특징이다.

기존 옥외광고는 매체 선정 시 매체정보를 일일이 검색,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선정 기준이 모호해 객관성이 낮았다. 하지만 오아시스는 광고 집행 조건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버스쉘터의 주변 정보와 사진·승하차 인구·노선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시하며, 광고진행 가능 여부도 시스템에 접속하여 원터치로 빠르고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 캠페인의 등록 및 관리 기능을 통해 지역별 위치 및 매체 정보를 포함한 제안서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광고주에게 맞춤형 원스톱 제안을 할 수 있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는 "오아시스를 통해 시스템화가 더딘 옥외광고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더 나아가 온라인·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들을 통합해 크로스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