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편의점 설 선물세트도 옴니채널로 편리하게 주문하는 방식이 점차 인기를 얻고 있다.
13일 편의점 GS25는 올해 설을 맞아 준비한 580종의 선물세트 중 70%에 달하는 409종을 카다로그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무료배송 상품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즉, 옴니채널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카다로그를 확인한 후 가까운 GS25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설 선물세트 상품을 수령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GS25는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모바일 카다로그(http://gs25mobile.co.kr)를 선보인 후 모바일이나 홈페이지 또는 매장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선물세트 상품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GS25가 명절 선물세트 매출을 살펴본 결과 무료배송 상품의 매출은 매년 평균 25%씩 증가해 고객들의 편리한 상품 구매에 대한 선호를 보여줬다.
GS25는 무료 배송 상품의 품질이 갈수록 높아지고, 고객 신뢰도가 증가함에 따라 구매한 상품을 직접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무료배송 상품을 늘리고 있다.
이강철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장은 “옴니채널 서비스를 통해 유통업계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며 “산지의 신선한 상품들을 집에서 받거나 고향에 보냄으로써 편리하게 설 선물세트를 준비할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무료배송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25주년 되는 올해 설을 맞아 캐시백, 추가적립,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는 이달 16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사과세트, 곶감, 스팸, 위생용품 등 12종에 대해 팝카드로 결제 시 2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GS&POINT로 캐시백, 최대 2만포인트 한도), 같은 기간 굴비, 갈치, 수삼더덕세트, 밀폐용기 등 12종을 GS&POINT로 적립하는 고객은 2.5%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또 이달 16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는 스팸, 참치, 위생용품 등 12종 중 동일 상품을 250만원 이상 대량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5만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지난 해 이른 추석으로 인해 가격이 높았던 사과와 배도 최대 34% 알뜰하게 선보인다. 지난 추석 때 8만8000원에 판매했던 GS배세트2호를 5만8000원에, 7만3000원이었던 사과세트2호를 4만8000원에 판매하고 GS리테일 지정목장에서 무항생제 사료로 키운 친환경 한우를 지난 추석 대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GS25모바일카다로그(http://gs25mobile.co.kr), GS25홈페이지(gs25.gsretail.com), 매장에 비치된 카다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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