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여자중학생과 함께 “찾아가는가정폭력예방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장흥여자중학생과 함께 “찾아가는가정폭력예방교육” 실시 장흥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최근 장흥여자중학교 강당에서 전교생 356명과 30명의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AD


"가정폭력의 위험성과 대처법 등 사례별 교육"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최근 장흥여자중학교 강당에서 전교생 356명과 30명의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정폭력 피해는 이렇게 도움을 받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가정폭력의 위험성과 이에 대한 대처법으로 나의변화, 나의참여, 나의 실천 등 3단계의 사례를 나열하면서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

최선자 센터장은 “금년에도 한해를 마무리 하면서 우리군의 다양한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가정폭력근절을 위한 예방교육을 실시 했다”고 전했다.


5회에 걸쳐 671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캠페인은 경찰서, 여성단체, 교육청, 다문화 센터, 건강가정센터 등 5개기관이 6회에 걸처 113명이 참여하고, 토요시장 내 벼룩시장과 통합의학박람회 부스운영, 여성단체 한마음체육대회와 다문화가족한마음 체육대회장과 가두 캠페인 운영 등 2,917명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 했다.


또한, 관내 18가족 55명을 대상으로 피해자 심신회복을 위한 가족캠프와 자존감 향상을 위한 힐링타임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처방안을 숙고해 보도록 진행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