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부집단행복강좌“이마고부부심리극” 개최,주민 공감대 확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장흥군,건강가정육성에 중추적 역할 담당해 나 갈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건강가정 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최근 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EBS부부가 달라졌어요”의 심리상담가 박희석 교수(조선대학교)를 초빙해 ‘이마고 부부집단행복강좌-부부심리극’을 실시해 참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 을 받았다.


이날 강좌에서 박희석 교수는 과거에 상처받은 어린 시절의 자아가 성장해 결혼을 하게 되면 부부갈등의 계기가 되고 악순환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하빌 핸드릭스 박사의 부부치유를 위한 이마고대화법을 참가자들과 함께 즉석에서 역할극으로 시연해 가족 간에 서로 이해와 공감하는 시간을 만들었다.


장평면에서 참여한 황정순 부부는 “이마고부부대화법을 적용해 배우자나 자녀에게도 반영하기, 인정하기, 공감하기를 사용해 더욱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교육 강좌를 많이 개최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선자 센터장은 “건강한 가정은 건강한 사회가 만든다는 말처럼 관내 주민 및 부부대상으로 진행된 이마고부부집단행복강좌-부부심리극이 늦은 시간까지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박희석 교수의 열정적 강의와 참여 주민들의 적극적인 자세로 과거의 시간을 돌아보고 부부 간 마음의 문을 열 수 있는 감동의 시간이 되었다”며 “이마고 부부대화법을 사용해 보다 행복한 가정생활이 영위 될 수 있도록 건강가정육성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