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심리분석으로 본 아동 청소년기 부모교육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건강가정지원센터 (센터장 최선자)는 최근 복지관, 장평지역아동센터 및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형심리전문가 조정화 강사를 초빙해 ’도형심리분석으로 효율적인 부모역할 이해’라는 주제로 아동청소년기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도형심리 분석을 통해 부모스스로의 성격기질을 이해하고 자녀의 성격기질을 파악함으로써 부모자녀 간의 관계 회복과 소통을 모색하였으며, 자녀의 청소년기를 이해하고 올바른 양육을 할 수 있는 지역사회 기틀을 마련하여 청소년의 군형 있고 조화로운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조정화 강사는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의 도형심리 분석을 통해 부모가 자녀와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여 자칫 청소년기의 일탈을 방지해 건강한 자녀의 성장을 위해 일관되게 자녀를 훈육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장흥군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아버지교육 외에도 2인 이상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상담, 이혼 전 후 상담, 성폭력, 가정폭력 상담 및 예방 교육, 온 가족이 참여하는 수요일 가족 사랑의 날,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토요 돌봄, 모두가족봉사단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