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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대한민국소셜미디어' 기업종합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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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교보생명은 '제7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소셜미디어 부문 기업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을 잘 하는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한다.

이번 시상식은 고객패널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 5000여명이 고객참여성, 관계지향성, 정보활용성 등 고객소통경쟁력 12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263개 기업과 16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교보생명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다른 기업보다 우수한 소통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새롭고 창의적인 시도로 고객 소통에 앞장선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SNS드라마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아빠의 노트'를 통해 '가족사랑'이라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이 드라마는 30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오픈해 새로운 소셜마케팅을 시도했다. 지금까지 4만명 이상이 팔로우하며 '회사-재무설계사-고객'이 함께 소통하는 창구로 자리잡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려는 노력을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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